본문 바로가기
솔직 제품 리뷰(너무 솔직 주의)

귀뚜라미 카본매트 소음 리뷰 kdm-822 퀸사이즈 입니다.(온수매트 비교)

by 백성장 2021. 12. 23.

안녕하세요. 그로스리뷰 입니다. 오늘은 좋은 제품이 있어서 찾아왔습니다. 바로 귀뚜라미 카본매트 입니다. 카본매트 뭔지부터해서 직접 써본 느낌이 어떤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엄청 좋습니다. 제가 온수매트가 터져서 다시 산거거든요. 그래서 비교하게 되더라고요. 그럼 이제 시작합니다.

 

 

 

카본매트란 무엇인가? 간단하게 말하면 아라미드 카본 열선을 매트 안에 깐 겁니다. 그러면 아라미드 카본 열선은 무엇인가? 아라미드 섬유로 중심을 잡고 아라미드 섬유를 구리로 감쌉니다 구리에서 열이 나는 거죠 그런 다음 구리가 직접 매트에 노출되면 안 되니까 카본 섬유로 구리 섬유를 덮는 겁니다. 그러면 아라미드 섬유는 무엇일까요? 아라미드 섬유는 슈퍼섬유라고도 하는데 총알도 뚫지 못하는 강도에 500도에서도 타지도 녹지도 않는 슈퍼섬유입니다. 그래서 중심선으로 쓴 거 같네요 구리선은 다들 아실 거 같고요. 카본 섬유는 무엇인가? 탄소를 영어로 하면 카본입니다. 그래서 카본 섬유와 탄소섬유는 같은 말입니다. 탄소섬유는 철 무게의 1/4입니다. 그리고 강도는 철의 10배입니다. 그래서 엄청 비싼 자동차나 자전거 골프채 이런 곳에 많이 쓰입니다. 가볍기 때문에 연료가 적게 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카본 매트가 가볍고 튼튼한 겁니다.

 

 

 

내가 쓰고 있는 제품은 무엇인가? kdm-822 제품입니다. 근데 요즘 더 다양한 제품이 나왔는데요. 알아보니까 더 좋은 제품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더 좋은 걸로 링크 걸어 두겠습니다. 다나와에서 찾아보고 링크 연결해 두는 거니까요 불안하시면 다나와에 검색 다시 해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C487830923&frm3=V2 입니다. 옥션에서 최저가로 팔고 있네요. kdm-872 퀸사이즈 제품입니다. 제가 쓰는 것도 퀸사이즈입니다. 822와 다른 점은 매트는 똑같은 거 같은데 컨트롤러가 더 이쁘게 바뀌었네요. 기능도 더 많고요.

 

 

 

좋은가? 정말 좋습니다. 일단 위에서 말씀드렸는데요. 제가 온수매트 쓰다가 터져서 카본 매트로 바꾼 거잖아요? 그러니까 어 만족감이 좋았습니다. 터질 위험도 없고요. 더 중요한 게 온수매트는 호스가 등에 느껴져서 좀 불편하잖아요? 근데 카본 매트는 거의 안 느껴집니다. 사람마다 좀 다를 수 있지만 전기매트 보다도 더 안 느껴졌습니다. 그만큼 신경을 쓴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온수매트와 결정적인 차이점이 있습니다. 혹시 온수매트 쓰시다가 너무 뜨거워서 온도 낮추실 때 완전히 일어나셔서 끄시던가 해야 되잖아요? 근데 카본 매트에는 전원이 2개 있습니다. 매트 연결선에 하나 컨트롤러에 하나 그래서 가까운 걸로 끄시면 됩니다. 이게 좀 큰 거 같더라고요.

 

 

 

단점은? 소음이 좀 있습니다. 그런데 온수매트 소음보다 작은 거 같은데 주파수가 높은 느낌이 든달까? 좀 높은음이 들립니다. 그게 좀 단점이긴 하네요. 열을 내야 해서 그런지 그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사진은 없는가? 있습니다. 외형부터 사용설명서까지 사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들 카본매트 쓰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티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