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자손

영주권 시민권 차이 및 미국 영주권 취득 방법

by 백성장 2022. 1. 12.

안녕하세요. 그로스리뷰 입니다. 오늘은 좀 도움이 되는 정은보를 가져왔습니다. 가끔 잘은 모르는데 뭔지는 대충 알지만 확실히 알 필요는 없는 그런 건데 저도 궁금해서 공부를 해봤습니다. 그러면 영주권 시민권 차이 천천히 설명 시작해보겠습니다. 

 

 

 

1. 영주권은 무엇인가? 일정한 자격을 갖춘 외국인에게 주는, 그 나라에서 영주 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한국으로 치면 외국인이 한국에 살 수 있는 권리 같은 겁니다.

 

2. 시민권은 무엇인가? 일반 국민이나 주민이 누리고 가지는 권리, 예를 들어서 시민권을 얻게 된다면 투표도 할 수 있는 거죠.

 

 

 

3. 영주권과 시민권의 차이는? 영주권은 외국인으로서 거주할 수 있는 권리이지만 그렇다고 그 나라의 국민이 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시민권이 아니다. 그 나라의 국민의 권리를 가지려면 시민권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미국의 경우 영주권을 얻게 되면 한국 국적을 유지하면서 미국에 합법적으로 거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투표는 안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공무원이나 공공기관에 정직원으로 취직은 안됩니다.

 

 

 

4. 미국 영주권 얻는 방법은?

 1. 가족 초청 이민

 2. 취업 및 종교 이민

 3. 투자이민

 

- 1. 가족 초청 이민이란? 시민권자가 부모나, 배우자, 자녀, 형제자매를 초청하는 것입니다. 가장 간단한 종류의 이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2. 취업 및 종교 이민이란? 자신의 직업을 근거로 해서 영주권을 받는 것입니다. 

 

- 3. 투자이민이란? 180만 불(21억) 이상을 미국에 투자하여 10명 이상의 고용을 창출한 경우 받을 수 있는 영주권입니다.

 

결론은? 결국 가족 초청 이민, 투자이민은 특별한 경우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취업 및 종교 이민이 누구에게나 열려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취업 및 종교 이민의 경우 방식이 여러 가지인 거 같더라고요. 그런 쪽으로 알아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