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폴리매스 책 리뷰 "이 책을 읽고 난 뒤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는 없다"

by 백성장 2020. 10. 23.

--

--

폴리매스 책 리뷰 "이 책을 읽고 난 뒤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는 없다"


안녕하세요 그로스리뷰 백성장입니다. 오늘은 핫한 폴리매스 책을 들고 왔습니다.
빠빰

바로 가시죠 고고

먼저 제 감정후기를 말씀 드리면, 읽기전으로는 돌아갈 수 없는 느낌이 듭니다.
후기에서도 있어서 더 기억이 나는 문장인거 같아요. 대단한 책이고 개념입니다.
생각의 여유도 좀 생기는거 같고 너무 스트레스 받는 것들을 조금은 덜어준 느낌입니다.

본론으로 고고

폴리매스(Polymath)
박식가, 여러 주제에 대해 광범위하게 알고 있는 사람
서로 연관이 없어 보이는 다양한 영역에서 출중한 재능을 발휘하며
방대하고 종합적인 사고와 방법론을 지닌 사람

읽으면서 자주 생각이 든건 사람은 이렇게 살긴 해야겠구나 했습니다.
폴리매스로 살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제 성격이 많이 현실적이고 쓸데없는 것들을  안해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여기 폴리매스에서는 취미도 하나의 분야이며 오히려 일과 거리가 멀 수록 더 자신을 넓힐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다른 분야를 하다가 우연히 더 좋은 아이디어를 얻어 좋은 결과를 얻은 경우도 많이 있다는 것을 들었을때 더 마음이 갔습니다.

또 기억나는 것은 노벨상 받은 분들은 죄다 음악을 취미로 하고 계시다는 문장도 있더군요

자신의 분야가 아닌 부분에도 관심을 갖고 호기심을 나타내는 것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다채롭게 살고 싶네요 하하 쓸데없는 분야는 없는 거죠 너무 현실에 치여서 호기심을 없애면 안될듯 합니다. 모두 화이팅

폴리매스 꼭 한번 읽기를 바랍니다.

성장합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