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happiness/레시피 모음

맛있는 백종원 떡국, 떡만둣국 끓이는법, 소고기 떡국 레시피!

by 백성장 2021. 11. 9.

--

--

안녕하세요!!

냉동실에 얼려둔 떡국떡이 있어서 오늘은 떡만둣국을 해보려해요^^*

소고기 떡국 떡만둣국

백선생님 떡국 떡만둣국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시작해볼까요~~♥

--

--

 

떡국 재료

떡만둣국, 떡국 재료

떡국 떡

만두(집네 군만두밖에 없었는데 맛있었어요 암거나 괜찮아요^^)

소고기(국물용)

대파(색 이쁘게 하려면 파란부분도)

간마늘

달걀(2개)

김가루(조미김도 좋아요)

참기름

식용유

 

양념 재료

소금(꽃소금이면 좋아요)

국간장

액젓

후추

 

물에 담아두기

1. 먼저 떡국떡을 물에 담아두시면 금방끓일수 있어서 편해요!^^

 

소고기 볶아주기

2. 오늘은 소고기 듬뿍 떡국 떡만둣국입니다.

참기름에 식용유를 섞어서 부어주시고 소고기를 볶아볶아 주세요!

저는 겉면이 모두 익을때까지 볶아주었어요!^^

 

밑간 해주기

3. 다볶아졌을때쯤 고기가 살짝 잠길정도로 물을 부어주고 소금, 국간장, 액젓으로 간을 해줍니다!

소금으로 주로 간을하고 국간장으로는 색만넣어주는정도 액젓은 향을 조금 넣어준다 생각해주면좋아요!

국물이 으짜다! 할만큼 간해주시고 한번 끓여주세요!

 

4.물이 끓어오르면 고기 간을 봐주세요. 고기에 간이 들었으면 물을 부어주세요~

 

5.물이 한번더 끓으면 떡국떡, 간마늘, 만두를 넣고 다시 끓여주세요.

떡만둣국 만두는 아니지만 군만두도 맛있더라구요!ㅎㅎ

6.다 끓으면 간한번더 맞춰주세요! 생각보다 싱거워져있을수 있어요!

간이 맞으면 떡이랑 만두를 먼저 떠주세요!

 

7. 떡이랑 만두를 조금 건저낸후에 파랑 달걀물을 한바퀴 훅 돌려주세요!

 

파, 달걀을 마지막에!
이쁘게 담아주세요^^

8. 담아둔 떡만둣국 떡국 위에 파랑 달걀을 살짝 떠서 이쁘게 담아주세요^^

(저는 김고명을 깜빡잊었지만 ㅜㅜ 마지막에 김도 얹어주세요^^*)

 

역시 떡국은 김치랑 먹어야죠

맛있게드세요><*

--

--